울주군. 중국에 알리기 위한 민간차원에서 활동... "등억온천단지" 중국 왕홍을 활용...
울주군. 중국에 알리기 위한 민간차원에서 활동... "등억온천단지" 중국 왕홍을 활용...
  • 김규용 기자
  • 승인 2019.09.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홍 량진진, 라르고컴퍼니 조승화 대표, KC-IMC 차동만 대표.
왕홍 메이순 , 라르고컴퍼니 조승화 대표, KC-IMC 차동만 대표.

중국과의 관계가 사드문제로 국내기업들이 많은 활동의 제약을 받았다. 이러한 여파로 국내기업들이 중국에 조금씩 등을 돌리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인접국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관계를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 정부차원에서도 물론 노력을 해야 하겠지만, 민간차원에서의 노력도 중요 할 것이다. 

지난 24일 울산광역시에 위치한 공연기회사 라르고컴퍼니(대표 ‘조승화’)는 민간차원에서 울주군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울산SM리조트에서 라르고 풀파티을 열었다. 이번 풀파티는 중국 국영기업 차이나텔레콤의 자회사인 "HONGDOUJIAO"(홍도우지요우) 왕홍 "美顺" (메이순. 한국제품판매 부분 전체 1위) 과 왕홍회사 "KC-IMC"의 대표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최근 인기 예능 방송 "고등래퍼3"의 출연진들로 이루어진 “어나더레벨-전국투어콘서트”의 제작했다. 또 다양한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국내 콘서트 및 문화공연 사업을 기획·제작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라르고컴퍼니는 지난 8월 2일 왕홍 기업 "KC-IMC" MOU를 체결하고 울진군을 중국에 알려 관광지로서의 가치와 면모를 보이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왕홍 기업 "KC-IMC"는 중국 온라인 라이브의 최초 플랫폼인 "모구지에(MOGUJIE)" 공식 인증 파트너사이다. "모구지에" 왕홍 TOP 1위인 텐신과 지난 2019년 7월 26일 모구지에 라이브방송 판매 1일 매출 30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KC-IMC의 소속 왕홍 "美顺" (메이순)은 한국의 네이버 블로그나 화해 어플과 같은 형태의 중국 최대 규모 리뷰 공유 커뮤니티 "XIAOHONGSHU"에 왕홍 상품 체험단 50명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중국의 틱톡 플랫폼 "DOUYIN"(도우인) 어플에 누적팬 2,000만 명을 보유한 유명 왕홍팀의 수장이기도 하다.

풀파티 장면이다.
풀파티 장면이다.

그 밖에  중국 국영기업 "차이나텔레콤"의 자회사인 온라인 왕홍 플랫폼 "HONGDOUJIAO"(홍도우지요우) 에서 한국 제품판매 부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TAOBAO”(타오바오) 에서 2개 상점을 8년째 운영하고 있다. 중국 내의 왕홍 중에서도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아 상점 평점이 최상위권인 왕홍이다.

"라르고 컴퍼니"의 파트너사인 "KC-IMC"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등억 온천단지를 기점으로 삼았다. 관광 상품 및 관광객 모집을 위해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왕홍은 모바일 영상 플랫폼을 통해 활동하며 구매력을 가진 팔로워를 많이 보유한 크리에이터을 일컫는다. 중국 내에서는 왕홍 없이 제품을 대박칠 수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왕홍은 21c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을 공락하고 있다.  특히 10~20대의 젊은 층이 주 구매자인 점을 감안하며 미래의 시장에도 막대한 영향력을 가지는 존재들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등억 온천단지에 방문한 왕홍 "美顺" (메이순)과 직접 현장을 확인했다. 라르고컴퍼니 조승화 대표는 "울주군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관광지이다. 이러한 관광자원 개발하고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민간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