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12월 말까지 국내 도서 '텐텐(10%+10%) 할인행사' 진행!
인스타페이, 12월 말까지 국내 도서 '텐텐(10%+10%) 할인행사' 진행!
  • 조은별 기자
  • 승인 2019.10.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달간 대학생 교재 25% 할인행사는 성황리에 매듭... 더 많은 청년에게 지적 탐구 기회 제공할 것

'인스타페이'는 지난 9월 한 달간 4차산업 혁명 기술 특허를 활용한 4세대 O2O 플랫폼 서점인 '인스타북스'를 론칭하고 '청년대학생 도서 25%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국 1만 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인스타북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교재를 구매, 결제했다. 호응에 힘 입은 인스타페이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이벤트를 개최, 오는 12월 말까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스타페이가 신학기를 맞는 청년∙대학생들에게 전공서적을 포함한 국내 출간 도서 23% 할인 판매를 실시한 것은 크게 두 가지 취지가 있다. 하나는 제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특허를 기반으로 한 초연결 플랫폼 서점 인스타북스를 통해 기존 온∙오프라인 서점과는 다른 색다른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도서정가제로 인해 청년∙대학생들의 도서 소비가 감소했다는 통계가 발표되는 상황에서, 도서정가제로 인해 깊이 있는 지적 탐구 기회를 뺏길 수 있는 청년∙대학생들에게 도서 가격 부담을 덜어주려는 것이다.

인스타페이는 현재 알라딘, 예스24가 주도하고 있는 중고책 유통에도 일대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인스타페이는 중고책이 유통되는 경우에도 저작권자에게 수익이 배분되는 연쇄 판매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인스타북스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 책들부터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배재광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교재 구입에 상당한 경제적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알았다며, 교재 할인을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매 학기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그는 2020년 신학기에는 최소 20여만 명의 대학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존 행사시 미흡했던 배송 시스템을 보다 면밀하게 보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반 단행본을 대상으로 한 할인 행사도 진행중이다. 10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이어지는 이 행사는 인스타페이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8월부터 해당 앱을 이용하고 있던 고객들 역시 참여 가능하다. 특히 교보문고, 영풍문고, 코엑스 별마당 등의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 뒷면 ISBN바코드를 스캔하여 구매, 결제할 경우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인스타페이는 2006년 ISBN바코드와 지로 청구서 QR코드를 이용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O2O 모바일 결제를 특허기술화한 혁신적 핀테크 기업이다. 국내 핀테크 기업 중에서는 드물게 혁신적 기술 특허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한 전자금융업체이기도 하다. 연내에 디지털 자산을 결제 수단으로 한 고릴라플랫폼(GorillaEx)과 지로 청구서 납부서비스, 원격상호작용 기술특허를 이용한 보험가입 플랫폼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특히 ICT규제샌드박스를 통하여 임시허가를 받은 혁신 스타트업들을 위한 ‘미디어 플랫폼’의 사업화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등과 제휴하여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