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이웃돕기 희망콘서트”를 개최...
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이웃돕기 희망콘서트”를 개최...
  • 김규용 기자
  • 승인 2019.10.23 17:21
  • 댓글 0
  • 조회수 1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가 수원시민과 화합 및 공동의식을 높이기 위 '희망 콘서트'를 마련했다.
희망콘서트 포스터이다.(사진=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제공)
희망콘서트 포스터이다.(사진=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제공)

 

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회장 김주형)는 오는 11월 10일 호남향우회와 수원시민이 함께하는 “희망콘서트”를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개최한다.

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는 수원시민과 단합하며 공동체의식을 형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마련하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특히 농·어민의 직접 판매를 통해 소득을 발생하기도 하지만, 수익금을 장애인 단체나 소외계층 지원, 자연재해 피해복구를 위해 사용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는 호남인들이 자신들만의 친목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제2의 고향 수원을 발전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지역특산물 판매장터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들이 중간 단계 없는 직거래를 통해 상호 이익을 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행사가 열릴 예정이로 장외에서 진행되는 지역특산품 장터는 몽골텐트를 설치하며 부스가 50여개 정도가 설치되며 다양한 특산품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저녁 5시부터는 ‘수원호남인의 밤’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이후 2부에서는 희망콘서트가 열리며, 트롯가수 홍진영과 노래 ‘안동역’의 주인공 진성이 출연하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그 외 서지오, 레이디티, 목비, 임현정 등의 가수가 출연한다.

김주형 회장이다.(사진=뉴스페이퍼DB)
김주형 회장이다.(사진=뉴스페이퍼DB)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수원시호남향우회 김주형 총회장은 “수원에서 많은 향우회가 있지만, 이러한 대규모 행사를 기획하는 것은 처음이다. 타 지역의 향우회장님들과 공동개최를 위해 노력했다. 그러나 각자 한 해 계획이 있어 올해는 조율을 마치지 못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내년에는 각 지역 향우회장님들과 더욱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에 행사는 향우회의 시범적인 행사가 될 것이다. 그리고 처음 이 행사를 기획하여 미흡한 점도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공동개최를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 시간을 많이 소비해 준비하는 기간이 짧은 것도 사실이어서 너그럽게 봐 주셨으면 한다.”고 행사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 명기재 사무총장이 직접 회원들 상점에 방문 포스터를 붙이고 있다.(사진=김규용 기자)
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 명기재 사무총장이 직접 회원들 상점에 방문 포스터를 붙이고 있다.(사진=김규용 기자)

또 행사를 준비하며 발로 뛰고 있는 명기재 사무총장은 “행사가 너무 짧은 시간에 준비가 되고 있다. 지난 두 달 동안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게 시간을 잊은 채 준비에 힘썼다.”고 말했다. 그리고 “행사를 급하게 준비를 하고 있지만, 각 지회장님들께서 뜻을 같이해주셔서 그래도 준비가 잘 되고 있는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호남향우회 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수원시호남향우회 각 지회가 주관한다. 인천일보가 후원하고 윌스기념병원, 수여성병원, 수원중앙병원장례식장, IBK기업은행, 현우시스템, 법무볍인지명, (주)휴머스, (주)파엔택, 진법무사사무소, 동수원갈비(망포역), 벌교추어탕(망포역), 신동래미안공인중개사사무소, 사)충청도민회, 사)강원도민회, (주)비엔씨 등이 협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