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사고력수학 전문 브랜드 시매쓰 고양삼송센터 오픈 설명회 성료 “교구활동 통한 수학 흥미 전달”
영재 사고력수학 전문 브랜드 시매쓰 고양삼송센터 오픈 설명회 성료 “교구활동 통한 수학 흥미 전달”
  • 한송희 기자
  • 승인 2019.12.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매쓰
사진=시매쓰

최근 교육계 이슈는 전형 변화에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축소와 대학수학능력 시험의 중요도를 올리겠다는 교육부의 발표 이후, 각계각층의 갑론을박 속에 어떤 것이 보다 효율적인 교육 전형인지에 대한 의견은 여전히 분분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눈은 다르다. 전형에 맞춘 전략적 입시 시스템과 관계없이 학생의 문제 해결력이 완성된다면 이는 어떤 시스템에도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특히 이는 최근 학부모들 사이의 관심이 높은 ‘수학적 사고력’으로 설명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영재 사고력수학 전문브랜드 시매쓰 고양삼송센터는 이 같은 문제에 관해 급증하는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7일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했다. 시매쓰 고양삼송센터의 오픈과 겸해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중·고등에서 무너지지 않는 초등사고력 수학학습방법으로 진행되며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모았다.

강연을 진행한 시매쓰 영재입시연구소 최철호 소장은 중·고등에서 무너지지 않는 수학적 능력은 초등 시기 보다 친근하고 재밌는 형태의 수업의 경험 여부가 좌우한다고 설명했다. 숫자와 공식, 수식 암기에 그쳤던 과거 낡은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수업과 교구 활용 탐구, 체험 등으로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이는 교과과정이 올라갈수록 낮선 문제를 겪을 경우, 높은 문제 이해도와 개념 활용을 통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를 통해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실생활에서 배웠던 개념을 연계해 응용하는 융합사고력이 향상된다면 타 과목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질 것이라 전했다.

최철호 소장의 강연이 끝난 뒤 설명회 마무리는 시매쓰 고양삼송센터를 찾은 학부모들의 질문들로 가득했다. 센터 입구 시매쓰 교육 커리큘럼을 설명하는 자리와 함께 레벨 테스트를 받고자 신청서를 작성하는 학부모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진=시매쓰
사진=시매쓰

시매쓰 고양삼송센터 김기태 원장은 “최근 초등 시기 차별화된 수학 학습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시매쓰는 학년 별 시스템을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6~7세를 대상의 교구활동을 통한 개념 습득을 위한 위니매쓰부터 초등 시기 문제해결력과 지필 이해 능력을 키우는 NC, AP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구성을 통해 진행하는 맞춤 수학 학습이 시매쓰의 특징이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시매쓰 고양삼송센터를 찾아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단편적인 답만을 요구하는 학습 방식에서 탈피해야함이 필요한 시기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다 재밌고 흥미롭게 경험하며 이를 통해 사고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기다릴 줄 아는 것이 앞으로 문제해결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본다. 시매쓰를 통해 아이들의 수학적사고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받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매쓰 학부모 설명회는 12월까지 전국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 접수는 각 지역 시매쓰 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