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문학나눔 선정도서 향유 활성화 프로그램 “북(Book)적북적 라이프” 개최! 장강명, 황승택, 조해수 작가 등 함께해
예술위, 문학나눔 선정도서 향유 활성화 프로그램 “북(Book)적북적 라이프” 개최! 장강명, 황승택, 조해수 작가 등 함께해
  • 김보관 기자
  • 승인 2019.11.29 20:20
  • 댓글 0
  • 조회수 5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 토크콘서트,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북적북적 라이프 [사진 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2019년 문학나눔 선정도서 활용 향유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북(Book)적북적 라이프”를 오는 11월 30일(토) 14시~18시 종각 NUGUNA 12F 라운지에서 개최한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된 우수문학도서를 선정‧보급함으로써 국내 문학 창작여건을 제고하고, 선정도서 향수 활성화 프로그램의 확산을 통해 국민의 문학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북(Book)적북적 라이프”는 “책으로 북적북적해지는 일상을 만들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장강명 소설가, 황승택 작가, 조해주 시인 등 2019년 문학나눔 선정도서 작가들과 고봉준 문학평론가가 참여하여, 일상과 문학의 이야기, 책 잘 읽는 방법,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 등 3가지 주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문학나눔 서평단 ‘붘어(Booker)’들이 사회와 패널로 참여하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나만의 서평노트 만들기,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한 방향제 만들기 등이 마련되어있다. 

오시는 길 [사진 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오시는 길 [사진 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행사 당일 진행되는 이벤트로 현장 사진을 촬영하여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북적북적라이프, 문학나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업로드한 뒤 문학나눔 공식 SNS계정을 팔로우하면 2019년 선정도서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사업담당자는“북적북적 라이프를 통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선정한 문학나눔 도서를 소개하고, 작가들과 만남을 통해 일상에서 책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방법을 이야기 해 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북적북적 라이프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학나눔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사전 신청은 북적북적 라이프 신청(클릭) 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