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출판정보총람 “한국의 출판사 486” 발간! 대한민국 주요 출판사 정보 담아
대한민국 대표 출판정보총람 “한국의 출판사 486” 발간! 대한민국 주요 출판사 정보 담아
  • 김보관 기자
  • 승인 2019.12.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출판사 486” 표지 [사진 = 김보관 기자]
“한국의 출판사 486” 표지 [사진 = 김보관 기자]

한국출판인회의는 대한민국 주요출판사의 소개 및 발간도서, 발행인에 관한 정보를 모은 ‘출판정보총람’ “한국의 출판사 486”을 발간했다.

“한국의 출판사 486”은 주요 단행본 출판사의 세부 정보를 수록하여 산업 기초 인프라를 구축하고 문화콘텐츠의 원천 아이디어인 ‘책’과 그 생산자인 ‘출판사’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콘텐츠산업 전반의 시장성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발간되었다. 이외에도 오피니언 리더 및 잠재적 저자, 사업제휴 파트너 등에게 출판계를 널리 알리는 홍보수단으로 크게 활용할 예정이다.

책의 내용은 크게 둘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출판사의 중요한 일익을 담당하는 발행인에 관한 세부 정보 및 출판계 입문 배경 등을 상세히 기술함으로써 해당 도서가 ‘출판 전문 인명사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더불어 출판사 소개, 설립연도, 홈페이지, 이메일, 연락처, 총출간종수(2018년도 출간종수 포함), 직원수, 대표도서 등 출판사에 관한 정보를 최대한 수록하며 ‘출판정보총람’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내용을 담아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앞으로 ‘한국의 출판사’ 종이책 시리즈를 지속해서 발간(5년 주기)할 계획이며 향후 더 많은 출판사 정보를 충실히 수록하여 ‘한국의 출판사’ 시리즈가 대한민국 대표 ‘출판정보총럼’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하는 데 노력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