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 후원 제1회 동작연극제 개최! 지역협력을 통한 미래성장 도모해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 후원 제1회 동작연극제 개최! 지역협력을 통한 미래성장 도모해
  • 송진아 기자
  • 승인 2020.01.13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동작연극제 포스터 [사진 제공 = 토픽코리아]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도서출판 참이 후원하는 제1회 동작연극제가 1월 18일(토) 동작문화복지센터(동작문화원) 대강당에서 그 첫 번째 문을 연다.

제1회 동작연극제는 연극의 종합 예술적 가치를 드높이기 위해 동작구 내에 생활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전문가 그룹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 그룹까지 대상과 형식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예술 축제로, 동작구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참가자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축제이다.

현재 시민극단‘려’의 ‘굿 닥터:우리들의 이야기(제1회 전국 단막극 경연대회 수상 작)’와 시민극단 ‘줌마’(Z00mma)의 ‘버지니아 그레이의 초상(제1회 대한민국생활연극제 수상 작)’이 공연을 준비 중이다. 2020년 1월 1회를 시작으로 연극이 문화예술로 구민들과 조금 더 가까워지기를 바라며, 이번 동작연극제가 동작구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명실상부한 동작구의 대표 문화예술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극제는 동작생활연극협회, 극단자유공간이 주최·주관하며 동작문화원, 서울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샛별아트컴퍼니, ㈜삼호종합물류, ㈜한국토픽교육센터, 매직캣커뮤니케이션이 후원한다. 제1회 동작연극제 무료 관람신청은 동작연극제 홈페이지(클릭)로 방문하면 된다.

제1회 동작연극제 작품 관련 이미지 [사진 제공 = 토픽코리아]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다. 또한,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포함한 사업장 필수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민간자격증 상담사과정, 지도사과정, 전문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1급과 2급 과정, 단일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상담보건의료분야 43종목을 운영하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청소년상담사2급·3급,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해외여행필독서“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TOPIK)·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2019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포스트차이나 베트남”,“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관련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