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 오픈! 이제 온라인으로도 주문 가능해
알라딘,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 오픈! 이제 온라인으로도 주문 가능해
  • 김보관 기자
  • 승인 2020.01.17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 홍보 이미지 [사진 제공 = 알라딘]

알라딘 인터넷 서점은 전국 알라딘 중고매장에 있는 상품을 온라인으로도 주문할 수 있는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을 15일 오픈했다.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은 그동안 매장에 가야만 구매할 수 있었던 알라딘 중고매장 판매 상품을 알라딘 PC,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고객이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의 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매장에서 고객에게 상품을 직접 발송한다. 판매 대상 상품은 지난 12년간 온오프라인 알라딘 중고샵을 통해 판매된 전체 중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온라인에서 많이 판매된 상품으로 결정된다.

알라딘 매장사업팀의 서오현 팀장은 "그동안 알라딘 중고 매장의 상품들을 온라인에서 구매하고 싶다는 고객 요청이 많았다. 심지어는 심부름 사이트나 중고 거래 사이트 등에서 먼 곳에 있는 매장의 상품을 대신 구매 후 택배로 보내주면 사례를 지급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견되었다."며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알라딘에서 중고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본 서비스가 기획되었다."고 전했다.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은 지난 2개월간 테스트 오픈 기간을 거쳐 지난 15일 정식으로 오픈했다.

알라딘은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 오픈 기념, 해당 서비스를 통해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알라딘 인터넷 서점 홈페이지에 접속해 '중고매장 이 광활한 우주점'을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2월 14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