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타이베이국제도서전 온라인 행사로 전환
2021 타이베이국제도서전 온라인 행사로 전환
  • 이민우
  • 승인 2021.01.25 18:37
  • 댓글 0
  • 조회수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주빈국 26일(화) 11:30 온라인으로 개막 행사 진행
사진= 출판협회 제공
사진= 출판협회 제공

 

2021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Taipei Internationla Book Exhibition, TIBE, 台北國際書展)이 개최 5일을 앞두고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하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처로 온라인 행사로 전면 전환하여 개최된다. 1월 26일(화)부터 31일(일)까지 6일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홈페이지(tibe.org.tw)에서 프로그램 진행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주빈국 프로그램 역시 온라인 웹사이트(goh.sibf.or.kr)를 통해 대만 출판 관계자와 독자를 만난다.

주빈국 홈페이지에서는 XYZ 도서전시가 X축, Y축, Z축으로 나누어져 120여권의 주제별 큐레이션이 된 도서와 추천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림책 도록과 어린이책 소개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BOOKCAST에서는 <세대, 젠더, 인간과 자연, 얽힘의 이야기>, <밀레니얼 세대의 세상 읽기>, <웹툰을 통해 본 밀레니얼 세대 1인 가구>, <한국 페미니즘과 여성 서사> 총 4편의 대담프로그램과 함께 한국문학번역원과 아리랑TV에서 공동 제작한 ‘키워드로 보는 한국문학’ 총 3편의 영상을 볼 수 있다. 
 
작가소개 페이지에서는 김영하, 조남주, 최은영, 손원평, 박준 총 5명의 소설가와 시인의 소개자료집과 대만에 출판된 작가의 대표작을 살펴볼 수 있으며, 그림책 작가 백희나, 이억배, 정진호, 장현정, 이금이, 김혜정 작가의 소개와 작가 인터뷰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20 대만 오픈북어워드를 수상한 그림책 작가 이수지와 김지은 아동문학평론가가 '그림 속을 거닐다'라는 주제로 1월 28일 오후 2시 30분(한국 시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대만 독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실시간 스트리밍 링크는 주빈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 이외 국제출판포럼과 온라인 피칭프로그램은 변경 없이 개최되며, 국제출판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아시아 출판의 새로운 지평>은 1월 27일(11시) 줌을 통역 동시통역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 링크는 주빈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도서전 개막이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1월 26일 한국 시간 오전 11시 30분 타이베이국제도서전(TiBE) 유튜브채널을 통해 개막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도서전 관계자들의 축하인사와 윤철호 대한출판문화협회 회장의 온라인 인사말과 특별 낭독 퍼포먼스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주빈국 사업은 대한출판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서울국제도서전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후원, 한국문학번역원 협력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