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네트러닝홀딩스 · 지식콘텐츠기업협회, 오픈배지와 지식콘텐츠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일본 네트러닝홀딩스 · 지식콘텐츠기업협회, 오픈배지와 지식콘텐츠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이민우
  • 승인 2022.05.02 17:38
  • 댓글 0
  • 조회수 4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1일 코엑스에서 업무협력 협약식 개최.. 양국의 지식콘텐츠 사업과 오픈배지 사업확대를 위한 공동 협력 출발
4차 산업혁명과 Dx(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대응과 교육 혁신을 유도하는 오픈배지 확산을 통한 교육 및 지식 콘텐츠 혁신 기대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업무협력 협약식 기념 촬영 (왼쪽에서 4번째 키시다 토오루 회장(네트러닝 홀딩스), 5번째 김근희 대표(지식콘텐츠기업협회))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업무협력 협약식 기념 촬영 (왼쪽에서 4번째 키시다 토오루 회장(네트러닝 홀딩스), 5번째 김근희 대표(지식콘텐츠기업협회))

 

일본 ㈜네트러닝홀딩스와 한국 (사)지식콘텐츠기업협회는 4월 28일 코엑스에서 업무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네트러닝그룹에서 키시다 토오루 회장, 이재범 부사장, 노원석 대표(레코스), (사)지식콘텐츠기업협회에서 김근희 대표, 문수영 사무국장, 길종원 실장, 김동욱 팀장이 참여하였다. 
양 기관은 한국과 일본에서 양 기관의 주요 지식 콘텐츠 사업, HRD 사업의 상호 협력, 오픈배지 사업의 확산과 확대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본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식콘텐츠 기반 사업과 오픈배지 사업의 확대 및 대중화의 시발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오픈배지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디지털 인재 100만명 양성’을 위한 디지털 인증제로 언급된 디지털배지로 어떠한 기술과 교육을 이수하였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끔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서이다. 개인입장에서는 어떤 직무 역량을 수강할 때 어느 정도 숙련도를 갖출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해주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채용하려는 인재의 직무 실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해주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에서 필수 전자 인증서 플랫폼이다. 

지식콘텐츠기업협회는 새로운 Dx의 인증표준인 오픈배지의 확대를 위해 자체 지식콘텐츠 사업에 적용하고 35개 회원사의 콘텐츠 제작 및 디지털배지를 적용하도록 할 것이며 오픈배지의 인증 내실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기관의 HRD 콘텐츠의 상호 교류를 통하여 양 기관의 지식콘텐츠 사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사)지식콘텐츠협회는 협회가 보유하고 있는 삼성동 스튜디오와 경복궁역 평생교육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양 기관의 협력 교육사업이 전개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