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비부산에서 본격 출판편집 강좌 개강
창비부산에서 본격 출판편집 강좌 개강
  • 이민우
  • 승인 2022.05.04 14:19
  • 댓글 0
  • 조회수 126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부산 창비 학당 모습
사진= 부산 창비 학당 모습

 

출판사 창비가 부산에 마련한 복합문화공간 창비부산에서 출판편집 전문강좌 ‘창비 편집자학교_부산’이 열린다. 출판 관련 교육이 모두 서울에서 이루어졌음을 생각했을 때 특이할 만 한 일이다. .  

부울경 내 최초의 출판편집 전문강좌

 책은 전문 기획·편집 역량을 갖춘 편집자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하지만 그러한 출판인을 교육하는 환경은 여타 문화예술 분야처럼 수도권에 편중돼 있다. 그렇기에 비수도권 출판계 취업준비생들은 큰 시간과 돈을 투자해 서울을 오가며 어렵게 준비하다 꿈을 포기하기도 한다. 또한 지역의 출판사에 근무하는 젊은 출판인들은 직무역량을 강화할 마땅한 기회를 얻기 어렵다.  
   이에 창비부산은 미래 인문교육의 장을 표방하는 창비학당과 함께 부울경 내 최초의 본격 출판편집 강좌를 마련했다. 20년 안팎의 경력을 갖춘 현업 실무자들로부터 듣는 교육내용의 생생함이 강점인 본 강좌는 3개월간 진행되며, 기수별 과제와 차시별 과제를 통해 수행형 교육을 지향한다. 교육내용은 출판기획서 작성과 합평부터 저자와의 관계 설정, 우리말/글의 특성에 따른 교정교열, 도서 내용체제와 북디자인, 출판마케팅과 홍보 등 출판 전 과정을 아우른다.
 

수료 조건 충족 시 수강료 전액 환급

백붕제기념출판문화진흥재단의 지원을 통해 수료자에겐 수강료(36만 원) 전액을 환급한다. 수료 조건은 출석과 과제 수행 80% 이상 충족이다. 
올 하반기엔 창비학당(서울시 마포구 창비사옥 내)에서 ‘창비 편집자학교_서울’이 진행될 예정이다. 창비 편집자학교가 출판편집에 관심 있는 많은 이에게 꿈을 향한 지렛대로 작동하길 바란다.   

사진= 수업내용
사진= 수업내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