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피아, 총 상금 1억원의 성인 웹소설 공모전 개최... 「2022 마스터피스 성인웹소설 공모전」
노벨피아, 총 상금 1억원의 성인 웹소설 공모전 개최... 「2022 마스터피스 성인웹소설 공모전」
  • 박민호
  • 승인 2022.06.16 00:11
  • 댓글 0
  • 조회수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웹소설 공모전으로써는 역대 최대...
웹소설의 웹툰화, 앞으로도 적극 추진할 것
출처 : 노벨피아
출처 : 노벨피아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메타크래프트)가 오는 7월 1일부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 마스터피스 성인웹소설 공모전>이라고 불리는 이번 콘테스트는 총 상금이 1억원으로써, 그 규모로 따지면 역대 성인 웹소설 공모전 중 최대의 액수다.

공모전 진행방식은 작품 투고가 아닌 연재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진행기간은 오는 2022년 7월 1일부터 28일까지 총 27일이다. 본선에 진출하려면 1회당 공백 미포함 3,000자 원고에, 최소 20화 이상(프롤로그 제외)을 연재하여야만 한다.
심사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이며, 수상작 발표일은 그 다음날인 8월 5일이다.

대상 1작품에 5천만원, 최우수상 1작품에 2천만원, 우수상 2작품에 1천만원이며, 작품상, 배우상, 이몸강림상 등 다양한 시상부문이 마련되어 있으나, 유저들에게 가장 눈길을 끄는 부문은 500만원 짜리 ‘노벨툰상’이었다.

노벨툰상이란, 노벨피아와 제휴를 맺고 있는 웹툰 플랫폼 <탑툰>과 함께 마련한 상으로써, 기본 상금 500만원에 웹툰화 판권료가 추가로 지급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지난 5월경부터 진행되고 있는 경쟁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사의 <2022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을 의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들고 있다. 문피아의 <2022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은 네이버 웹툰과 함께 제휴하여 진행되고 있는 공모전이며, 상위 수상자에게는 웹툰화 프로모션을 약속한 바 있다.

아래는 본지가 직접 취재한 노벨피아 측과의 문답이다.

 

Q1. 웹소설 플랫폼에서 성인소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이 흔한 일은 아닙니다.

총 상금 1억원이라는 역대 최대 규모로 성인 공모전을 여는 취지는 무엇입니까?

A. 성인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다양한 장르와 흥미로운 소재의 우수한 웹소설을 발굴하기 위해 1억원 상당의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성인 공모전 개최를 결정했습니다.

현재의 웹소설 시장은 성인물 접근에 관해 보수적이고 조심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저희는 성인들만이 공감할 만한 웹소설을 장려하고, 성인물만의 장점을 재발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습니다.

Q2. 이번 마스터피스 공모전에서 유저들의 눈길을 끈 부분은 ‘노벨툰’상입니다.

탑툰과의 제휴로 수상작에게는 웹툰화 판권료가 주어진다고 기술되어 있는데, 혹시 앞으로 열릴 공모전의 수상작들도 웹툰화를 할 계획입니까?

A. 이번 마스터피스 성인 공모전은 탑툰과의 제휴로 더욱 빛을 발하게 된 공모전이며, 그중 특별한 상이 바로 '노벨툰상'입니다. 

이 수상 혜택을 받은 작품은 탑툰을 통해 높은 퀄리티가 보장된 웹툰화가 진행될 예정이고, 상금을 상회하는 판권료까지 주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에 진행된, 또한 앞으로 진행될 모든 공모전의 수상작은 최우선으로 웹툰화(또는 2차적저작물) 검토의 대상이 되며, 이미 웹툰화가 진행 중인 작품들도 다수 있습니다.

Q3. 올해 2월, 귀사 메타크래프트에서는 웹소설 IP를 기반으로 게임 사업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시사한 바 있습니다.

현재 ‘Project S.O.N’이 개발중이라고 알고있습니다만, 어디까지 개발되었으며 언제쯤 공개가 되는 지 알 수 있습니까?

A. 준비중인 게임은 2022년 가을 출시를 목표로 원활하게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 밖에도 웹소설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은 앞으로 지속될 예정이며,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4. 마지막으로, 아직 노벨피아에 대해 모르는 예비 독자님들께, 노벨피아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최근에는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와 상상력을 선보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모두 자신만의 드라마와 은밀한 상상의 세계가 있습니다.

메타크래프트(노벨피아)는 현대인의 머릿속에 축적된 각자의 이야기를 풀어놓는 놀이터입니다. 그리고 많은 직장인들이 출퇴근 중 휴대폰으로, 다수의 대학생들이 무심코 끄적여 본 웹소설로 웝급이나 학비 이상의 수익을 가져가는 자유연재 플랫폼이기도 합니다.(조회수당 최대 12원 정산)
무엇보다 노벨피아의 가장 큰 장점은 장르와 소재, 경력의 한계가 없다는 점입니다. 또한 신인작가의 웹소설도 웹툰화나 게임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진취적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웹소설 작가들의 꿈이 무대가 될 것입니다.
오는 7월 1일, 메타크래프트에서 상금 1억 원 상당의 마스터피스 성인 웹소설 공모전에서 편견의 한계를 뛰어넘는 좋은 작품을 기다리고 있으니, 성인 작가분들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