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진흥원, "2022 제2회 열린 포럼 : 북큐레이션과 독자의 읽을 권리" 온라인 개최
출판진흥원, "2022 제2회 열린 포럼 : 북큐레이션과 독자의 읽을 권리" 온라인 개최
  • 박민호
  • 승인 2022.09.21 15:31
  • 댓글 0
  • 조회수 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21일(수) 오후 2시, 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 독서의 달 맞아 북 큐레이션의 발전 방안 논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금일 9월 21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북큐레이션과 독자의 읽을 권리’를 주제로 <2022 제2회 열린 포럼>을 개최하였다.

본 포럼은 독서의 달을 기념하여 책의 재발견에 기여하는 ‘북큐레이션’의 현재와 미래를 탐색하고, 독자들의 읽을 권리를 확장시킬 수 있는 ‘북큐레이션’의 활용 방안을 모색키 위해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이야기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발제는 다음과 같다. 
▶북 큐레이션과 북 큐레이터 (김미정 한국북큐레이터협회 회장) 
▶책의 발견성을 높이는 ‘사회적 북큐레이션’ (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소장) 
▶ 테크놀로지와 함께 진화하는 북큐레이션 (김준현 플라이북 대표) 
▶북 큐레이션 활용 사례(이용주 북큐레이션 연구소 소장) 순서로 진행되며, 
사회자 : 박태근 위즈덤하우스 편집본부장 

본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 9월 21일(수) 오전 10시까지 출판진흥원 누리집에서 사전 등록한 경우 발제 내용을 담은 자료집을 이메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관계자는“이번 포럼에서 북큐레이션이 독서 문화에서 어떤 지위를 갖게 되었는지 조명하고 기술의 발달로 변모하는 북큐레이션의 현재를 탐색하여 북큐레이션 분야의 발전에 일조하겠다”며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