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서울북앤콘텐츠페어 (Seoul Book & Contents Fair, 이하 SBCF)를 진행한 인스타페이가 9월 SBCF PROLOGUE (이하 SBCF_ 전시를 연다. SBCF전시는 11월 23일에서 27일까지 서울 경의선 책거리에서 진행된다.
인스타페이는 SBCF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교류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이번 SBCF PROLOGUE에선 인스타페이가 새로운 플랫폼을 통하여 신인 발굴을 위해 노력한 결과 책, 웹툰, 영화, 게임 등의 분야에서 신진작가 참여했다. 출품된 작품들은 심사를 거쳐 12월 1일 SBCF에서 발표, 서울시민청전시홀에서 전시하고 제작 발표회도 가진다. SBCF 공모작들은 예정된 대로 인스타페이의 책과 콘텐츠를 위한 ‘4세대 큐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제작, 배포 등의 작품화 과정을 거쳐 구독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SBCF 조직위원회는 전시되는 작품들이 플랫폼을 통해 사업화 생태계를 활성화함으로써 비전과 전망을 구체화할 것이다.
서울북앤콘텐츠페어(SBCF)는 전세계 70억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콘텐츠를 발견하고 교류하는 플랫폼을 만들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각 대학교 학생들이 모여 진행했다. SBCF 사무국 이주연씨는 “잠재력을 가진 신인작가 분들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며 인사의 말을 남겼다. 특히 책팀의 김민지 씨는 작가님의 소중한 경험의 기록에 ‘발굴’ 이라는 SBCF 만의 특별한 테마의 만남에 동참할 수 있어 굉장히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전시 준비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