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2015년 情 나눔 한 마당 : 아름다운 기부'
국립중앙도서관 '2015년 情 나눔 한 마당 : 아름다운 기부'
  • 변종석 기자
  • 승인 2015.12.28 15:47
  • 댓글 0
  • 조회수 79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아도서관 사서들의 아름다운 기부 행사

[뉴스페이퍼 = 변종석 기자] 국립중앙도서관 직장협의회(회장 임옥희)가 ‘2015년 정(情) 나눔 한마당 : 아름다운 기부’ 행사를 금일 28일(월) 국립중앙도서관 본관 1층 로비에서 연다.

정 나눔 한마당은 국립중앙도서관장 및 전 직원 기증 물품과 직원 가족이 직접 재배한 농수산물을 판매했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2016년 ‘책으로 여는 우리의 미래 장학사업’에 기부한다.

‘책으로 여는 우리의 미래 장학사업’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독서와 봉사활동을 열심히 실천하는 학교도서관 도서부의 모범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하는 사업으로, 국립중앙도서관 사서들이 2011년부터 5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지난 7월 서울의 경신고등학교, 전남대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등 7개 학교 학생 7명에게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이 직접 음식을 만드는 먹거리 장터, 재능기부 트럼펫 연주, 행운을 나눠 갖는 행운권 추첨 등 즐겁고 유쾌한 나눔의 장이자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국립중앙도서관 모든 직원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로 만들어졌다.

또한 도서관 인근의 대한민국 예술원, 통일부 북한자료센터, 세종학당, 한국도서관협회, 한국사서협회의 직원과 지역 주민도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 한마당 잔치로 계획, 실행되었다.

국립중앙도서관 직장협의회 임옥희 회장은 “아름다운 기부는 우리 직원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녹여내 올해 혹시라도 쌓였을지 모르는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2016년의 새해를 준비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