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보드게임이랑 책소풍 展" 개최
서울도서관, "보드게임이랑 책소풍 展" 개최
  • 송진아 기자
  • 승인 2017.04.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송진아 기자] 서울도서관이 4일부터 23일까지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그림책 원화전과 함께 그림책 보드게임 <돼지김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보드게임이랑 책소풍 展』을 개최한다.

<돼지김밥>은 ‘내 짝궁 최영대’, ‘아름다운 가치사전’ 등 어린이의 감성을 울리는 따스한 동화로 유명한 동화작가 채인선의 그림책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어린이들의 편식예방의 교육적 의미를 재미있는 보드게임 방식으로 만들어진 그림책 보드게임이다.

전시 포스터 <사진 = 서울도서관 제공>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이 그림책 속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원화와 함께 재미있는 보드게임 등 오감체험 공간을 마련하여 학습효과와 더불어 그림책 이야기를 충분히 느끼고, 어린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전시의 구성은 보드게임의 원작이 되는 <김밤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 원화전시와 그림책의 캐릭터 봉제인형, 돼지가족 포토존, 그림책 관련 작은 소품 등이 전시되며, 손가락 인형을 활용한 그림책 동화 구연, 스토리보드게임 체험, 증강현실체험카드 체험, 컬러링 페이퍼를 이용한 캐릭터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전시는 오는 4월 4일부터 4월 23일까지(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 매주 토요일 서울광장 집회에 따른 임시휴실)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