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무제한 대여 전문점 ‘블럭팡’ 강릉교동점 오픈
레고 무제한 대여 전문점 ‘블럭팡’ 강릉교동점 오픈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7.04.07 13:56
  • 댓글 0
  • 조회수 186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최근 육아를 위한 아동용품 대여가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장난감대여’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장남감대여는 아동에게 놀이문화 제공은 물론 장남감을 수시로 사는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요즘 부모들은 아이들의 지능발달과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레고를 활용한 에듀토이를 선호하고 있으며, 무제한으로 레고를 사용할 수 있는 레고대여점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이에 레고대여점 ‘블럭팡’이 오는 4월 8일 토요일 강릉교동점을 오픈, 강릉지역 아동들에게 무제한 레고대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럭팡’은 국내 최초로 무제한 가격에 고가의 레고를 집으로 가져가 놀 수 있는 세계블럭 대여점으로, 레고 및 다양한 보드게임을 횟수에 관계없이 월정액으로 무제한 대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회원가 3만5천원 정도의 월정액 지불 시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약 400여 종의 레고, 세계블럭, 보드게임을 대여할 수 있으며, 한 번에 하나의 제품만 대여가 가능하고 반납하면 다른 제품을 대여할 수 있는 방식이다. 

매장 이용요금제도 운영하고 있다. 기존 블럭방이 1시간 5천원의 시스템이었다면 이곳은 회원의 경우 4천원 정도의 이용금액으로 1시간 동안 매장에서 다양한 레고 및 블럭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내 구비된 레고의 종류는 앵그리버드, 넥소나이츠, 마인크래프트, 프렌즈, 디즈니, 닌자고, 테크닉, 시티, 슈퍼히어로즈, 크리에이터 등 20여 종 이상이며, 이 밖에도 옥스포드, 젬블로, 할리갈리, 카탄 등 세계블럭과 보드게임도 다양하다. 또한 매월 신제품 레고가 입고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레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블럭팡’은 장난감 대여 시 가장 큰 우려가 되고 있는 부품분실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무제한 회원제 대여방식의 조립블럭완구 대여시스템(특허출원 제10-2016-0021583호)과 부품 분실방지를 위한 완성품 및 피겨구분 대여케이스(특허출원 제10-2016-021591호)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 

관계자는 “최근 블럭팡은 주부 창업주들에게 소자본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아이들이 활동하는 시간에만 손님이 오기 때문에 집안일을 하면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7년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바 있는 무제한 레고대여 전문점 ‘블럭팡’은 지난해 3월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53호점을 오픈,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초록우산, 굿네이버스를 통해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원을 실천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