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저하시키는 안면지루성피부염, 인체 불균형을 해결해야
자신감 저하시키는 안면지루성피부염, 인체 불균형을 해결해야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7.04.10 15:20
  • 댓글 0
  • 조회수 3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안면지루성피부염은 여드름 혹은 안면홍조 등과 헷갈리기 쉬운 얼굴 피부염으로 피부 붉어짐, 각질, 상열감, 건조함, 가려움 등의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두피 혹은 겨드랑이 등으로도 이어질 수도 있고, 이로 인한 미용상의 문제까지 불러올 수 있는 안면지루성피부염은 초기에 빠르게 대처하지 않으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만성화되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안면지루성피부염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 단순한 피부 이상이면 좋으련만 이 질환은 과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자극적인 음식 섭취, 박테리아/효모 감염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발병한다. 

이와 관련 고운결한의원 인천점 정민희 원장은 “지루성 피부염이란 인체가 불균형해지면서 피부밸런스가 무너져 생겨나는 질환으로, 인체를 불균형하게 만드는 구체적인 요소가 환자마다 제각각이라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그에 어울리는 맞춤치료를 접목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환자의 생리적, 병리적 특성을 꼼꼼하게 분석한 후에 그 환자만의 지루성피부염 원인과 증상에 맞춰 개별적인 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하면 인체의 불균형이 해결되어 증상을 정상화시키고 질환의 잦은 재발까지 막을 수 있다. 

생활 속에서의 관리 또한 중요하다. 각질이나 가려움 등을 참지 못해 병변을 만지거나 자극을 가하는 것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본인만을 위한 외용제를 처방 받아 수시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황금, 황련, 적소두 등을 복합 및 추출한 황금 콤플렉스 성분을 리포좀화하여 피부 흡수율을 높인 마스크 팩 형태의 리포좀 외용팩은 번거로움 없이 자기 전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얼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심하면 두피지루성피부염으로 이어져 탈모를 유발하거나 정서적인 불안, 우울증까지 일으킬 수 있는 안면지루성피부염. 삶 전체를 망가뜨리기 전에 적절한 치료와 관리로 벗어나야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