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창작과 특기자] 심훈선생기념사업회와 중앙대학교, 2019 심훈 중앙대 청소년 문학상 개최
[문예창작과 특기자] 심훈선생기념사업회와 중앙대학교, 2019 심훈 중앙대 청소년 문학상 개최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9.04.18 18:35
  • 댓글 0
  • 조회수 6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심훈 중앙대 청소년 문학상 포스터.
2019 심훈 중앙대 청소년 문학상 포스터.

사단법인 심훈선생기념사업회와 중앙대학교가 주최하고 심훈선생기념사업회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문예창작전공에서 주관하는 "2019 심훈 중앙대 청소년 문학상"이 오는 5월 10일까지 작품을 공모 받는다.

본 공모는 전국의 고등학교 남녀 재학생 및 동일연력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예선 작품 공모와 본선 문학캠프 순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시와 소설로 분야가 나뉘며 시는 3편 이상, 소설은 200자 원고지 50매 내외 1편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마감일은 오는 5월 10일까지로 우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마감일자 소인까지 유효하다. 우편으로 보내야 할 주소는 "경기도 안성시 대덕면 서동대로 4726 중앙대학교 806관 6156호 문예창작전공 사무실"이다.

응모작품은 참가인의 순수창작품으로 다른 문학상을 수상하거나 발표한 적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표지에는 글의 제목과 이름, 학교, 학년과 반, 집 주소, 전화번호를 명기해야 한다. 봉투 겉면에는 ;심훈 중앙대청소년문학상 응모원고'라고 써서 보내면 된다.

예심 결과는 2019년 6월 중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입상 후보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과 사실이 통보된다.

이후 주최측은 입상 후보자 30명을 대상으로 8월 중 1박 2일 문학캠프를 진행한다. 문학캠프에서는 본선 백일장을 비롯하여 각종 문학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응모작의 점수와 현장 백일장 점수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본선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들은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상 및 특전으로는 부문별 장원 1명(상장과 장학금 1백만 원), 차상 2명(상장, 부상), 차하 3명(상장, 부상), 가작 10명(상장, 부상)이 있다. 수상자는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와 추계예대 문예창작과 등 대학교 문예창작과에 지원할 때 학과 별 규정에 따라 특기자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심훈중앙대청소년문학상 수상자의 특전은 중앙대학교 전국교문예백일장 수상자와 동일한 효력을 발휘하며,중앙대학교 전국고교문예백일장은 별도로 개최하지 않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